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윈도우 라이브에 있는 내용을 올립니다.
매번 사이트를 구축할때 고객들이 의뢰하는것중 하나가 무리한(비용은 생각도 안하는) 채팅서비스같은것을
얘기를 하죠.
그러면서 이것안된다는둥 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윈도우 라이브에 보니 반가운 내용이 있더라구요 ^^

내가 쓴 글이나 나의 웹사이트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싶은데 메신저 친구가 되기는 부담스러운 적 있으셨나요? 우연히 마음에 드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찾았는데 주인장과 대화하려면 방명록에 글을 쓰고 금새 그 글을 썼다는 것조차 잊으신 적은 없으신가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내 메신저 접속상태 (온라인/오프라인/자리 비움 등)를 웹 상에 표시하거나 내 메신저 대화창을 웹사이트에 심을 수도 있는 'IM Me(온라인에서 메신저 상태 표시)’라는 서비스입니다.

[그림] 블로그에서 실제 메신저를 활용하는 모습


▶ 서비스 바로 사용하기(클릭)

▶ 관련 기사 보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블로그에 심자"

요즘 윈도우 라이브 관련 포스팅이 잦습니다. 아무래도 눈에 띄는 기능들이 많은 탓입니다. 양해를!

11월7일 '차세대 윈도우 라이브'가 전세계 동시 출시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몇 가지 변화가 있는데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이용자들에게 특히 흥미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는 웹과 보다 밀접히 연동됩니다. 예컨대 내 접속상태(온라인/오프라인/컴퓨터 사용 안함 등)를 웹상에서 표시하거나 아예 메신저 대화창을 웹사이트에 심을 수도 있습니다. 맞춤형 온라인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만드는 셈이죠.

방법은 이렇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온라인에서 메신저 상태 표시' 설정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내 온라인 상태를 보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에 체크한 다음, 화면 왼쪽의 'HTML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신저 상태 아이콘'과 '메신저 창'에 대한 각각의 HTML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블로그에서 메신저 친구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려주고 실시간 대화를 즐겨보세요. :)

[설명1] 온라인 메신저 상태 표시 설정을 활성화한 다음, 'HTML 생성'을 클릭한다.


[설명2]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해 웹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는다.


[설명3] 블로그 사이드바에 붙인 모습.



메신저 창을 붙일 때 HTML 코드의 'width'와 'height' 값을 조정하면 블로그 사이드바에 꼭 맞는 메신저 창을 달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

메신저 창 크기를 줄일 경우 인증키가 화면에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창 크기가 300×300에 최적화돼 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저는 메신저 대화창을 블로그 상단 'Guest Book' 코너로 옮기고, 상단 메뉴에 메신저 상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출처]
━━━━━━━━━━━━━━━━━━━━━━━━━━━━━
ㅇ블로터닷넷(by asadal(asadal@bloter.net)
ㅇ링크:http://www.bloter.net/_news/8df43e622812de1f
ㅇ원문:http://asadal.bloter.net/642
━━━━━━━━━━━━━━━━━━━━━━━━━━━━━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