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InAppWebView는 Flutter 의 공식 WebView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지원하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https://pub.dev/packages/flutter_inappwebview

 

flutter_inappwebview | Flutter Package

A Flutter plugin that allows you to add an inline webview, to use an headless webview, and to open an in-app browser window.

pub.dev

WebView에 대해서 조회를 해봐도 월등히 많은 다운로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현하던중에 갑자기 web에 있는 alert 또는 Confirm 과 같은 javascript 가 동작을 하지 않고 App이 다운이 되는 현상이 발생을 해서 이것을 해결하면서 알게 된것을 포스팅을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ChatGPT에게 해답을 물어봤지만 역시 명쾌한 답을 주지는 못 하더군요. 

Flutter를 개발하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필요한 package를 사용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해결하는 것은 하나의 일상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package를 개발하고 오픈해준 개발자는 존경합니다. ^^ 

해결방법

/*configurations.all {
        resolutionStrategy {
            force 'androidx.core:core:1.6.0'
        }
    }*/

위의 부분을 주석처리 하시면 정상적으로 inAppWebView에 적용한 웹에서 javascript 와 관련된 기본적인 것들이 해결이 됩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