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Gmail을 쓰는 사람들중 아웃룩을 쓰는 사람들이 설정하는 방법
매번 익스플로어를 쓰는것도 좋지만 다른 메일 주소와 연동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방법을 찾아서 적어놓아요 ^^



아웃룩 익스프레스 및 아웃룩 2002(윈도우 전용)

POP 설정에 문제가 있으세요?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Gmail POP 문제해결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아웃룩 2000 이상, 아웃룩 익스프레스 6 또는 썬더버드 1.5에서 발생하는 POP 관련 문제를 자동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자동 설정 도구를 실행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열기'를 클릭한 다음 Gmail과 함께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Gmail 사용자 이름('@gmail.com' 앞에 나오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4. '표시 이름:' 입력란에 자신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설정'을 클릭합니다.


축하합니다! Gmail 메일을 보내고 확인하는데 필요한 클라이언트 설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클라이언트를 수동으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mail 계정에서 POP를 활성화합니다.
  2. 아웃룩 또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엽니다.
  3. '도구' 메뉴를 클릭한 다음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추가', '메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5. '표시 이름:' 입력란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전체 Gmail 주소(username@gmail.com)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받는 메일(POP3, IMAP 또는 HTTP) 서버:' 입력란에 'pop.gmail.com'을 입력합니다. '보내는 메일(SMTP) 서버:' 입력란에 'smtp.gmail.com'을 입력합니다.
  8. '다음'을 클릭합니다.
  9. '계정 이름:' 입력란에 Gmail 사용자 이름('@gmail.com' 포함)을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란에 Gmail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완료'를 클릭합니다.
  11. '계정'에서 'pop.gmail.com'을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12.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13. '보내는 메일(SMTP)'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4. '보내는 메일(SMTP):' 입력란에 '465'를 입력합니다.
  15. '받는 메일(POP3)'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포트 번호가 995로 변경됩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와 '받는' 메일 서버 입력란의 순서는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각 입력란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16. '서버' 탭을 클릭한 다음 '인증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7. '확인'을 클릭합니다.

축하합니다! Gmail 메일을 보내고 확인하는 데 필요한 클라이언트 설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