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 로컬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 사이트, 파일 시스템 사이트, FTP(파일 전송 프로토콜)를 통해 배포된 사이트, 원격 사이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ASP.NET 웹 사이트(웹 응용 프로그램이라고도 함)를 만들고 사이트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각 웹 사이트 형식을 사용할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을 보려면 Visual Web Developer의 웹 사이트 형식을 참조하십시오.

IIS를 설치한 후 Visual Studio에서 로컬 ASP.NET 웹 사이트가 기본 제공 ASP.NET Development Server 대신 IIS에서 실행 및 디버깅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로컬 IIS 웹 사이트를 만들면 사이트의 페이지와 폴더가 웹 사이트의 기본 IIS 폴더(LocalDrive:\Inetpub\Wwwroot) 아래의 폴더에 저장됩니다. 또한 Visual Studio에서는 IIS에서 이 웹 사이트를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식하도록 적절한 IIS 구성을 만듭니다.

IIS를 설치하지 않고 ASP.NET 웹 사이트를 만들어 작업하려면 파일 시스템 웹 사이트를 만듭니다. 파일 시스템 웹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isual Web Developer의 웹 사이트 형식을 참조하십시오.

Windows Vista에서 IIS 및 ASP.NET 설치

Windows Vista 운영 체제에서 IIS 7.0의 ASP.NET 구성 요소를 설치하면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을 로컬 IIS 웹 사이트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IIS 7.0을 설치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Vista에서 IIS 및 ASP.NET을 설치하려면

  1. Windows Vista에서 제어판을 연 다음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창에서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Windows 기능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3. 인터넷 정보 서비스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웹 관리 도구를 두 번 클릭하거나 확장하고 IIS 6 관리 호환성을 두 번 클릭한 다음 IIS 6 메타베이스 및 IIS 6 구성 호환성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World Wide Web 서비스를 두 번 클릭하거나 확장하고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기능을 두 번 클릭한 다음 ASP.NET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Note참고

    웹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관련 옵션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6. 확인을 클릭하여 IIS 및 ASP.NET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Windows Vista에서 IIS 7.0 웹 서버 시작

Windows Vista 운영 체제에는 IIS 7.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Vista를 처음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설치되거나 사용하도록 설정되지 않습니다. IIS 7.0을 설치하면 클라이언트가 HTTP 또는 HTTP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는 웹 사이트 서버가 만들어집니다. IIS 7.0을 Visual Studio 2005와 함께 사용하여 ASP.NET 웹 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 및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Vista에서 IIS 7.0 웹 서버를 시작하려면

  1. Windows Vista에서 시작을 클릭하고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관리를 클릭합니다.

  2. 컴퓨터 관리 대화 상자에서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두 번 클릭하거나 확장합니다.

  3.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를 두 번 클릭하거나 확장하고 웹 서버 이름을 두 번 클릭한 다음 웹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4. 기본 웹 사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옵션 목록을 표시한 다음 시작을 클릭하여 기본 웹 사이트를 시작합니다.

  5. 보안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경우 SSL(Secure Sockets Layer)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ow to: Set Up Secure Sockets Layer (SSL)를 참조하십시오.

Windows Vista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Visual Studio 실행

로컬 IIS 웹 사이트에 액세스하려면 Visual Studio를 관리자 계정 컨텍스트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는 컴퓨터에 관리자로 로그온한 경우에도 응용 프로그램을 권한이 제한된 사용자 계정으로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Visual Studio를 실행하려면

  1. Windows Vista에서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한 다음 Visual Studio를 찾습니다.

  2. Microsoft Visual Studio 2005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출처: msdn]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