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pm2

역시 기록을 해야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을 오늘도 했네요.
nodejs express 는 ./bin/www로 구동이 된다는걸 또 잊어버리고 서버셋팅하는데 시간을 1시간이나 허비를 해버렸네요.

pm2 는 node의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리스트를 볼때 쓰는 명령어 

pm2 list

pm2 리스트를 삭제할때 쓰는 명령어 

pm2 delete id번호

위의 것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개가 있는데 2번이죠? 
제가 실수한 것을 삭제해서 그래요. 원래는 0번부터입니다.

프로세스와 관련된 것을 모니터링 할때는 

pm2 monit


프로세스를 구동할때 쓰는 명령어 

pm2 start ./bin/www


위의 것만 아시면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오늘도 클라우드에서 삽질을 했네요.
이제 셋팅을 확인했으니 nginx 에서 멀티도메인을 셋팅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코딩생활되세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