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Pixabay로부터 입수된 halejandropmartz님의 이미지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Arduino 를 회사에 들고 왔습니다.
예전에 BLE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실패한 경험을 되짚어 보고자 직접 만들어서 핸드폰과 테스트를 하는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하지만 맥을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윈도우에서만 하던 경험밖에는 없어서 인스톨 하는 것을 정리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

1. Arduino IDE 인스톨 

https://www.arduino.cc/en/software

 

Software

Open-source electronic prototyping platform enabling users to create interactive electronic objects.

www.arduino.cc

이미지에 나와 있는 것처럼 Mac 용 버전들 다운받아서 인스톨을 하시면 됩니다.

2. 응용프로그램 설치하기 

내려받기가 끝난 후 파일의 압축을 풀고, Arduino.app 파일이 생성되면 이 파일을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드래그해서 넣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넣기

3. Arduino 실행하기

맥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4. 보드 검증하기 

Arduino  메뉴 중 툴에 들어가니 현재 연결되어있는 보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예제 업로드 해보기

파일>예제>01.Basics>Blink 를 업로드해서 실행시켜본 화면입니다.
맥에서 생각보다는 연결이나 이런것들이 윈도우보다는 훨씬 더 수월한 것 같습니다. ^^
Arduino 로 할 수 있는 예제가 생기면 다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