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
요즘은 갑자기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xna를 공부 하고 있다
근데 DB 및 Web만 개발하던 내가 갑자기 보니 xna에서 3D 를 올리는 파일 형식이
전부 fbx인것이다.

내가 이 글을 남기는 이유는 혹시라도 xna나 저처럼 처음으로 3D 개발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알아낸 이 형식을 알리고자 함이다.

xna 개발 sample을 보면 거의 3D 지형이라던지 object 형식이 fbx인것을 볼수 있다.
첨엔 이게 개발자가 어떤 툴을 만들어서 올린줄 알았다..(사실 좀 이쪽은 제가 좀 무식하네요ㅠ.ㅠ)

이걸 3D Max 및 기타 검색을 해서 알게되었답니다. ^^(무식탈출 ㅋ)

3D max fbx file export

3D max fbx file export


요렇게 export 하시면 xna에서 잘 나온답니다.
여기서 mapping source도 첨부시키고 하면 texture에 있는 2D 도 매핑이 되어서 나온답니다. ^^
728x90

'개발관련 > XNA'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create or Edit .fx files?  (0) 2009.01.10
XNA 기본적인 Game1.cs에 대한 설명 정리  (0) 2009.01.0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