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책제목 : 돈 공부는 처음이라
지은이 : 김종봉, 제갈현열 

프롤로그: 오늘도 텅 빈 통장 잔고를 보며 힘들었다면_김종봉

프롤로그의 제목이 나의 관심을 확 끌었네요. 
이 책의 내요은 지은이의 투자철학과 방법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진솔한 내용과 사례를 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가해자는 시대이지만 피해자는 모두이고
결정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것은 우리가 되어버렸다.

과거에는 잘되고 시다는 욕심이 있었다.
지금은 노력해도 이룰 수 없기에 욕심조차 내지 않는다.
불행은 여기서 출발했다.

쉽게 이야기해서,
국가가 나를 먹여 살려줄 것이라는 기대는 애당초 하지 않는게 좋다.

소득의 개념을 새롭게 잡고,
잉여 자금을 확보하여 돈을 마련한다.
그 돈을 기회의 대상으로 인식하여 새로운 수익 형성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


투자하는 금액은
당신의 쓴 시간과 정성에 맞춰야한다. 
당신이 쏟은 노력보다 높은 수익이 나온다면
당신은 반드시 돈의 노예가 된다.
그리고 그 끝에는 반드시 가난이 따라온다.돈을 잃은 방법을 하나하나 없애다 보니
내게 남은 건 돈을 잃지 않는 방법들이었다.

실패를 인정하고, 그 실패에서 배움을 찾을 때 비로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된다.

이 책은 저처럼 아무것도 모른채 주식을 시작한 사람들이 생각해야할 것들이 참 정리가 잘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나이도 나이지만 정말 생각있는 투자자가 되어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더 많은 좋은 내용이 많이 있는 책입니다. 
강추합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빌려보았지만 이제는 책을 구매해서 몇번이고 읽어보려고 합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