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요즘 많은 고객의 요청이 방문자 분석서비스라 할 수 있을것이다.
잘 나와있는 서비스 모델도 있지만 플래시와의 완벽한 연동을 통한 이 Google Analytics 서비스 만한것은 없을것 같다.
테스트로 구현되어있는 사이트에 서비스를 추가시켜보았다.
페이지 하단에 코드 몇줄만 추가를 하면 방문자의 지역부터 좋은 정보가 많이 있었다.
보통 커뮤니티로 말하는 게시판의 통계역시도 분석자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중국, 캐나다 등 전세계에서 액세스하는것을 지도 서비스를 통해 보는것 역시 고객의 필요성을 잘 대변해주는 한 예라고 할 수 있겠다.
하단에 있는 글은 Google 사에서 Google Analytics 서비스란 무엇인지를 정의를 보여주고 있는것이다.
많은 리포트를 통하여 관리자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주리라 생각이 든다.

Google Analytics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어떻게 찾았는지, 귀하의 사이트 내에서 어떻게 이동했는지,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자들의 경험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지 등을 보여 줍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투자수익(ROI)을 개선하고 전환을 늘려 높은 수익을 창출하십시오.

Google Analytics 계정에서는 80개 이상의 리포트를 통해 사이트 내의 방문자를 추적하여, AdWords 캠페인, 이메일 캠페인 및 기타 광고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모든 마케팅 캠페인의 실적을 추적합니다. 방문자 추적 정보를 참조하여 어떤 키워드가 실적이 좋은지, 어떤 광고문안이 가장 효과적인지, 그리고 전환 과정 중에 방문자가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 기능이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Google Analytics는 쓸모 없는 맛보기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Google Analytics는 모든 기능을 갖춘 강력한 분석 패키지입니다.

Google Analytics는 AdWords에 완벽하게 통합되므로 AdWords 광고주들은 AdWords 계정 내에서 Google Analytics의 이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리포트와 설정은 Analytics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시작하려면 www.google.com/analytics/ko-ko/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AdWords 계정에서 Analytics 탭을 클릭하십시오. 코드 스니펫(snippet)을 추가해야 하는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가입한 후에는 즉시 데이터를 수집하여 투자수익(ROI)을 향상시키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화면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
여러분들도 많이 한번 사용해 보십시요.


구글지도분석

나라별 접속분석을 지도에서 표시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