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오늘은 llama 모델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먼저 llama 를 받을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ollama.com/

 

Ollama

Get up and running with large language models.

ollama.com

여기 다운로드 탭에 들어가면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PC 가 맥환경이라 맥용으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ollama app이 인스톨되고 실행하는 모습이에요. 
한번 한개씩 따라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lama를 인스톨하라고 하네요 ㅎㅎ 
한번 install을 클릭해보도록 할께요. 

로그인시 암호를 입력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어집니다. 

ollama run llama3

위의 스크립트는 터미널에서 실행을 해야하네요 ㅎㅎ

 

ollama run llama3

4.7기가 model 이 다운로드되면서 로컬에서 prompt 를 제시하면 답변이 나옵니다. 
한글 지원하냐고 물어봤는데 답변은 영어로 나오네요.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예시를 한번 실행해봤습니다. 

PS: 인스톨을 하고 나면 브라우저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