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y's web study

728x90
반응형

오늘은 추석명절인데 이렇게 또 글을 쓰네요 ^^
외국에는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아마추어무선사 즉 ham이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되어서 이렇게 소개글을 올리네요 ^^
메뉴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국을 보면서 교신한다.
 
상대국이 Contact 되면 교신에 필요한 모든정보를 한눈에 보면서 교신합니다.
Prefix, 상대국의 국가명, 수도명, 국기 , 지도 , ITU Zone , CQ Zone , 경도/위도, 현지시간 ,
상대국의 일출일몰 시간 , 상대국까지의 거리 , 방위각 등을 보면서 교신합니다.
상대국을 QRZ.COM을 통해 CallBook 자료를 즉시 확인하고, QRZ.COM의 CallBook CD를 사용하시면,
상대국의 사진 및 QSL카드 를 보면서 교신할수도 있읍니다.


2. 컴퓨터를 이용하여 리그를 조작.
PC와 리그의 연결케이블을 준비하십시요. 인터넷의 즐겨찾기처럼 선호하는 밴드, 모드, 주파수를
즐겨찾기에 저장한후 , 단 한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리그를 조작할수 있읍니다.

3. 밴드별 전파상태가 내손안에.
비컨신호추적기(Beacon Tracker)를 이용하여, NCDFX/IARU에서 운용하는 지구상의 18 곳의 비컨신호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밴드별 전파상태를 확인할수있으며 , 교신가능지역을 집중 공략할수 있읍니다.
조금 더 빨리 목적하신 AWARD 를 달성할수 있도록 Ham4you 가 도와 드립니다.

4. DX SPOT을 실시간으로.
WEB으로 올라오는 DX SPOT 정보는 실시간 정보 보다 약 3분 가량 늦게 올라옵니다. 인터넷으로 확인하고,주파수를 이동하고나면, 이미 전쟁터가 되어버리기 일쑤 입니다.
Ham4you는 Telnet 프로그램을 내장하여, DX SPOT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 드립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SPOT 정보를 이용하여, 남들보다 한걸음 앞서 DX Hunting에 참여 하십시요.


5. HAM 지도를 모니터로 본다.
Ham4you는 Prefix 지도 , ITU Zone 지도 , CQ Zone 지도 , Grid Square 지도를 내장하고 있읍니다.
마우스만 움직이면, 마우스포인터가 있는곳까지의 거리, 방위각 , Grid Square 를 순간순간 확인할수 있읍니다.

6. PC의 시간을 국제표준시로 항상 정확하게 유지한다.
Ham4you는 Time Server 동기화 기능을 내장하고 있읍니다.
인공위성추적에 필수요소인 컴퓨터의 시간을 항상 정확하게 유지 하십시요.

7. 소중한 로그북 데이터는 자동 백업으로 안전하게.
소중한 로그북 데이터가 깨졌을때 느끼는 허망함……
Ham4you는 로그북 종료와 동시에 로그북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 합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추천 url : www.ham4you.com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